Sunday, April 1, 2012

100세의 라이프스타일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00세까지 사신다면, 어떻게 여러분의 삶을 준비하시겠습니까?

이러한 질문을 던지면, 어떤 분은 이런 생각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절대 100살까지 살 수가 없을거야또는 오래 살 수 있다고 해도, 난 그렇게 오래 살고 싶은 맘이 전혀 없어.” 우리 자신이 과연 얼마나 오래 살 수 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인명은 재천이다라는 말은 사람이 오래 살고 일찍 죽음이 하늘에 매여있다라는 뜻입니다.  미국의 유명한 코메디언이었고, 작가이며, 배우였던 조지번스 (Geroge Burns: 1896.1.20 ~ 1996.3.9) 100세를 맞이하면서 내가 이렇게 오래 살 줄 알았더라면, 내 몸을 좀 더 잘 관리 할 걸 그랬다.” 라고 말했습니다.

UN 세계보건기구의 통계조사에 의하면, 2030년도가 되면, 80만명의 미국인들이 100세 이상의 수명이 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즉 장수가 오고 있습니다. 과연 독자여러분이 100살까지 살 수있는 100세의 라이프스타일을 살고 계신지의 여부를 다음 설문조사에 답해보시면서,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하셔야 되는지 알게 되실 것입니다.
 
100세의 라이프스타일 설문조사
 (1) 절대 아니다. (2) 아니다. (3) 중간 (4) 그렇다. (5) 항상 그렇다.

_______1. 100살 까지 사는 가능성을 생각하면, 신이 난다.
_______2. 오래 살게 된다면, 장수하는 동안에 성취할 목표가 많다.
_______3. 해가 갈수록 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고 더욱 노력한다.
_______4. 나의 연령에도 불구하고, 나는 젊음의 에너지가 넘친다.
_______5. 밤에 충분한 수면으로 휴식을 취하고, 기상 후 나는 에너지가 넘친다.
_______6. 시간에 상관없이, 의식적으로 나의 에너지 레벨을 변화시킬 수 있다.
_______7. 나는 나의 가족들의 질병에 대한 배경을 잘 인식하고 있다.
_______8. 나는 가족의 유전적 질병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삶을 살고 있다.
_______9. 삶의 위기를 해결하려고 애를 쓰기 보다는, 건강을 위한 목표와 예방에 더욱  
    촛점을 둔다.
______10.나는 나의 현재 건강상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______11.나는 일주일에 4~5번 운동을 하고, 아주 좋은 휘트니스의 효과를 보고 있다.
______12.나는 건강식을 하고 있고, 비타민등등 으로 또한 잘 보충해주고 있다.
______13.건강을 유지하고, 불필요한 건강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정규적으로 건강을
     위한 전문의에게 점검 및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
______14.나는 평안하고 스트레스 없는 가정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______15.나의 재능을 발휘하며, 나의 일을 감사하게 여겨주는 그런 직장 환경 속에서
     종사하고 있다.
______16.나의 가정과 일터의 환경은 나의 속 마음과 느낌을 반영해준다.
______17.나자신에게 선하고 유익한 선택을 통해 나 자신을 보조 해준다.
______18.나는 적극적으로 좋은 기회를 찾아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것을 즐긴다.
______19.나는 집에서나 일터에서나 북돋아주는 관계 속에 묻혀 살고 있다.
______20.나는 내가 추구하는 삶의 균형을 성취했다고 본다.
______21.나는 일하는 시간과 즐기는 시간을 구분할 수 있다.
______22.장수가 가능하다면, 장차 나의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에 대한 분명한
     그림을 가지고 있다.
______23.나의 현재 재정적 계획과 능력은 100살이 될 때까지 나를 재정적으로 지탱해
     줄 수 있다.
______24.나는 나의 일과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열정이 있다.
______25.나의 재정적 수준 안에서 검소하며, 정규적으로 저축을 하고 있다.
______26.나는 나의 삶에 대한 분명한 목적의식이 있으며, 사람들에게 좋은 변화와
    영향과 도움을 주고 있다.
______27.나는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관련이 되어있다.
______28.나에게는 멘토가 있으며, 또한 나의 지도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멘토가
    되어주기도 한다.

점수: 0~35: 모든 것을 급정거 시키고 삶을 바꾸십시오.
당신은 지금 아주 안좋은 상태를 부인하고 있거나, 마지막 지푸라기도 잡아야 할 형편에 놓여있거나, 아니면 자포자기한 상태인 것 같다. 이 상태로 지속되면, 당신의 정신과 몸은 큰 중병으로 가고 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삶의 방향을 전환시켜야 한다. 앞으로 100세의 라이프스타일 3가지 원칙에 대한 것을 훈련받고, 계속해서 배우면, 남은 여생을 당신의 최고의 삶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점수: 36~70: 서서히 자신을 죽여가는 삶에서 돌아서십시오.
이런 삶의 방향은 장수하는 삶을 산다할지라도, 몸과 마음이 망가지는 우울한 여생을 보내게 된다. 비젼도 없고, 인생의 목적도 없으며,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만 많다. 평소에 삶의 좋은 양식을 따르기 보다는, 위기가 오면 그제서야 나에게 좋은 것들을 행동으로 옮긴다. 체면차리는데 너무 신경을 쓰지말고, 나 자신을 먼저 돌볼줄 알아야 한다. 당신은 100세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체험하면, 건강과 열정과 젊음의 에너지, 그리고 인생의 좋은 의미를 즐길 수 있다.

점수: 71~105: 더 좋은 상태로 가는 준비를 하십시오.
어쩌면 당신의 삶은 롤로코스터처럼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 삶을 즐기고 있는 듯 하지만, 뭔가 균형이 깨지면 극과 극을 달리는 위험성이 있다. 어떤 것은 잘 풀리는 것 같은데, 다른 부분들은 콘트롤이 안되고 있다. 잘 안풀리는 삶의 부분에 100세의 라이프스타일을 배워 적용하면 삶이 훨씬 더 순조로워지고, 좋은 결과를 초래할 것이며, 인생의 재미를 더욱 느낄 것이다. 그러면서, 건강은 더욱 좋아질 것이고, 재정의 안정도 있게 되며, 마음의 평안과 목적의식이 더욱 더해질 것이다. 더우기, 새로운 친구들을 더 많이 만나게되고, 새로운 열정으로 당신이 찾고 있는 삶의 균형을 성취하게 될 것이다.

점수: 106~140: 눈부신 100세의 삶을 즐기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꿈을 현실화 시키는 그 길을 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미래에 대한 계획도 잘 하고 있다. 당신은 당신의 일을 즐기면서, 마치 그것을 영원히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다. 좋은 소식은 당신의 계획을 그대로 따르게 되면, 당신이 즐기는 그 일을 강제로 또는 의무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진해서 기꺼이 당신의 선택에 의해 이루어질 것이다. 당신의 건강은 아주 준수하다. 성취해야 할 목표들이 있다. 장차오는 기회의 세상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100세의 라이프스타일의 개념을 꾸준히 삶에 적용한다면, 당신의 삶은 젊음의 에너지와 열정이 차고 넘칠 것이다. 또한 삶의 비젼을 더 개량해 나가면서, 전무후무한 삶의 더 많은 재미를 느끼에 될 것이다.

(다음 호에 계속)
Dr. 임훈, 척추신경전문의
임훈척추병원 원장

(760) 533-1991 Convoy 척추병원
(760) 480-0077 Escondido
척추병원